본문 바로가기

WAS/Jeus

[JEUS] WebToB 설치 후 JEUS 설치 (JEUS 5.0)

앞의 webToB 다운받을때처럼 JEUS 또한 라이센스가 필요 합니다.
다운은 티맥스사이트 에서 받으시길...(라이센스도 받아야 함!!)

1. cmd 창을 열어 vol 이라고 입력 하여 host ip 를 알아 냅니다.



2. 데모 라이센스 발급 신청을 합니다.



webtob(웹투비) 설치 안하신 분은 webtob도 설치해 보시길 바랍니다.

jeus 도 dafault로 설치 합니다.
Next -> Next->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앞의 webtob와 마찬가지로...
JDK 경로 설정시에 공백 없이 넣어야 합니다.
안그럼 WEBTOB 돌리고 JEUS 치는 순간, C\Program 은 배치할수 없습니다.
라는 에러 메시지가 뜨고 jeus 지웠다가 다시 깔아야 하는 삽질을 하는수가 있습니다.
바로 저처럼;;;;;
캡쳐 화면은 처음깔때 뜬거라 귀찮아서;;;;


마지막 화면은 tmax에서 발급받은 라이센스를 저기저 경로에 붙이는 건데...
여기서 주의할 점은 webtob는 라이센스를 그냥 가져다가 붙이고,
jeus는 bat 확장자를 없애고 붙입니다

3 jeus50-win.exe 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실행 시킵니다





4. 언어 선택이 나오네요 "한국어" 가 나왔네요~! 오호라~ 한국어 옆에 OK 를 선택합니다.



5. 다음을 누릅니다.



6. 사용권에 동의할 것인지 확인하네요. 동의해야죠~ 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.



7. 친절하게 한글로 나오니 뭐라 할말이 없네요 "어디에 설치할까요?" 합니다 ㅋㅋㅋ



8. 전체 설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.



9. JEUS 를 윈도우 서비스로 등록하겠냐고 하네요 .
관리도구 - 서비스 에서도 jeus 제어가 가능하겠네요



10.  JDK 위치 설정하라고 나오네요



11. JEUS ADMIN 비밀번호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.



12. 설치 확인에 대한 요약본 입니다.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.



13. 설치중 이네요~ 조금 여유를 가지고 기다립니다. 커피라고 한잔?~! ^^



짝짝짝, 설치가 완료 되었다고 뜨네요!



일단 라이센스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JEUS 를 닫겠습니다 ^^



14. 설치가 끝났으면 이제 라이센스를 변경 해 봅시다.

아까 발급 받은 라이센스의 DAT 확장자 명을 제거 합니다.



15. 제거 한 후 C:\TmaxSoft\JEUS5.0\license 폴더안의 license 를 덮어 씌웁니다 ^^



끗-~!  이제 실행하러 가 봅시다! ^-^

'WAS > Jeu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EUS] JEUS 엔진 컨테이너 생성 및 인코딩 type 설정  (0) 2011.01.14
[JEUS] JEUS 시작 및 종료  (0) 2009.05.22
[JEUS] WebtoB 시작과 종료  (0) 2009.05.22
[JEUS] WEBTOB 및 JEUS 실행  (3) 2009.05.22
[JEUS] WebToB 설치  (0) 2009.05.22